블로그 이미지
[오채원연구소공감]대표 :: 세종이야기꾼 :: 실록연구자 :: 소통 디자이너 :: 010-8014-7726 :: chewonoh@gmail.com 오채원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28)
오채원연구소공감 (60)
방송 (18)
실록공감 - 나와 세종을 실록實錄하다 (51)
세종 유통분流通分 (14)
소통 강의노트 (12)
전문강사 포럼 (7)
삶.사람.생각 (20)
실록 읽어주는 여자 (16)
문화 공감 (28)
Total
Today
Yesterday

어르신과 젊은이가 영화로 하나되는 ‘서울노인영화제’ 개최

서울시는 오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즈음하여 10월 1일부터 3일간 노인과 젊은이가 함께 제작하고, 참여하는 ‘서울노인영화제’를 개최한다.

‘서울노인영화제’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노인복지센터가 주관하는 것으로, 노인이 직접 제작·출연하거나, 젊은 세대가 노인을 주제로 하는 작품 공모를 통해 상영작이 선정된다.

영상공모를 통해 출품된 작품을 대상으로 오는 8월 9일부터 9월 5일까지 1차 예비심사와 2차 본심사를 거쳐 우수작품 25편의 상영작을 선정하고, 이중 7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9월 12일 발표하게 된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상패와 시상금이 각각 수여 되는데, 시상금은 대상 200만원(1편), 감독상 70만원(2편), 우수상 50만원(2편), 장려상(2편) 30만원이 주어진다. 시상은 영화제 개막식 행사 시 수여되며, 폐막시 투표를 통해 ‘관객상’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한편, 상영작으로 선정된 우수작품은 ‘노인의 날’을 전후해 10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서울아트시네마(종로구 낙원동 낙원상가 4층)에서 상영된다.

개막 1일차에는 개막 축하공연, 개막식, 수상작에 대한 시상 및 개막작품이 상영되고, 2일차에는 초청작품 및 추억의 명화 상영, 감독과의 대화시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마지막 날인 3일차에는 관객상 시상, 폐막작품 상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쳐진다.

영화제가 끝난 후 11월 9일에는 ‘노인과 영화’라는 주제로 학계, 미디어전문가 등이 참석하는 심포지엄도 열어 영화제 참여 의미와 도전기, 서울노인영화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서울노인영화제’는 대중적인 영화를 매개로 나약하고 소비자로 인식되어 있는 노인들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을 생산적이고 활기찬 모습의 신노인상 이미지로 부각시키기 위해 시작된 것으로,

시는 2008년부터 노인관련단체가 개최해 온 서울노인영화제를 ‘9988 어르신 프로젝트’ 일환인 親노인문화·新노인문화사업으로 발굴해 지속적인‘서울형 노인문화축제’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서울노인영화제가 어르신에 관한 미디어 문화의 생산의 장이 되고,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 말했다.
 
* 자료출처 :
깜뉴스 http://j.mp/aBY82d
제3회 서울노인영화제 블로그 http://blog.naver.com/senior_film/ 

Posted by 오채원
, |